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요즘 전세값이 치솟아 걱정이 태산 같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서울에 있고 싶지만 전세값을 감당할 수 없어 급기야 서울을 뜨는 사람들까지 있습니다. 수도권에는 집값이나 전세값이나 별 차이가 없는 곳까지 생겨 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서울 인구 1000만 시대가 저물고 있군요. 그러나 이사를 할 수 없는 직장인들 경우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 금융기관을 찾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전세자금을 빌리고자 하는 분들은 가장 먼저 금리가 싼 주택 도시 기금에서 취급하는 '버팀목전세자금' 상품을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만19세 이상의 세대주로 무주택자이며 부부 합하여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분들에게 해당됩니다. 금리는 연2.5%-3.1% 이지만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고 8천만원까지 이지만 수도권은 1억원까지도 가능합니다. 기간은 전세기간인 2년이지만 2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며 최장10년입니다. 자녀가 있다면 협의하여 좀 더 증액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은 물론 시중 대형은행입니다. 주로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으로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이지만, 비수도권 지역의 읍면 지역은 100제곱미터 이하의 주택도 대상입니다. 가족을 부양하는 만19세 이상의 세대주이어야 합니다.
금리는 부부 연소득과 보증금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다문화가정,장애인,다자녀가구,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에 따라 다릅니다.
전화로 문의 하실 수도 이지만 정확한 것은 은행 방문을 하시어 상담 하신 후, 가능 금액을 산정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로 요구하는 서류는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임차 보증금의 5% 이상 납입한 영수증, 주민등록 등본, 대상 주택의 등기부, 소득을 증명서, 재직증명서 등등 입니다.
그 외에도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우면 삼성화재,현대해상과 같은 보험회사에 문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소득 증명이 안되어 은행에서 거절되어도 보험회사에서는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살펴본 후 대출 승인이 나기도 합니다. 물론 은행 금리 보다는 높다는 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시간이 되시면 금리가 싼 순서로 버팀목,은행,보험회사 순으로 알아 보시면 승인이 나시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정말 전세값 상승으로 짜증나는 시대입니다. 1억원 이하 전세로 있다가 졸지에 국민 임대아파트로 이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뭔가 좀 변화가 필요한 시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