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보증료 알아봅시다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도 낮은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마련한 서민대출용 상품입니다. 취급은행은 저축은행,새마을금고, 신협 등 여러군데가 있습니다. 금리는 시중은행보다는 비싼 10% 전후입니다.



그러나 신용등급이 낮다는 것은 사실 햇살론 대출을 해주는 대출기관 입장에서는 마음 놓고 대출을 해 주기에 위험도가  높다는 거이지요. 마음놓고 대출을 해주려면 보증인을 세워야 하는데 요즘 누가 남의 보증을 서 줍니까?



그래서 정부에서는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신용보증재단으로 하여금 보증을 서 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대신 돈을 빌려간 서민이 돈을 못갚게 되면 신용보증재단에서 물어주어야 되겠지요.



그래서 신용보증재단에서는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얼마의 돈을 신용보증재단에 내도록 하고 있습니다. 돈을  빌려간 사람들이 모두 돈을 잘 갚으면 흑자가 나겠지만 간혹 못 갚는 사람이 많아지면 적자가 나게 됩니다.



사실 대출기관들은 이 보증을 믿고 싼 이자로 대출을 해주게 되는 것입니다. 보증료는 위와 같습니다. 



그런데 이 보증료를 미끼로 요즘 사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미리 받는 보증료는 없으니 대출 받는 분들은 사기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승인이 나면 보증료를 공제하고 송금해 주니 미리 달라고 하는 것은 모두 사기로 보아야 합니다. 



대출 받은 금액은 상환기간이 있는데 3년과 5년이 있으며, 상환기간에 따라서 보증료가 달라집니다. 기간 안에 상환을 하시면 남은 기간에 대한 보증료는 돌려 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그래야 겠습니다.



햇살론이 생소한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걸러 두었으니 자세히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서민들을 위한 대출이라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이나 신용등급이 높은 사람들은 거절 됩니다.



예외도 있으나 주로 연소득이 3000만원 이하인 분들과  신용등급이 중간이하인 6-10등급인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지 않은 부대비용이 생긴다고 섭섭해 하지 마시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을 잘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부자되시기를 바랍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의 활로

저축은행햇살론 알아보기

햇살론취급은행 알아보기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알아보기



+ Recent posts